언론홍보의 이해와 광주 대인시장 현장취재 실습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장구호기자] 

어제 오후 1시부터 금일 오후 6시까지 광주광역시 조선대학교에 위치한 한국시민기자협회 한국저널리스트대학에서 전국 대학생 기자단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가 열려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전국 대학생기자단 양성을 위한 교육을 주관한 한국저널리스트대학 KJC평생교육원에서 1박2일로 진행되어 기자가 갖추어야 할 윤리와 기사작성 요령등을 습득하고 조별로 편성하여 선배기자들이 멘토가 되어 광주 대인시장에 현장취재 실습이 이어졌다.

오후 5시부터 한시간동안 대인시장 내의 상가를 방문하여 임의대로 인터뷰 대상 점포를 선정하고 즉석에서 인터뷰를 시도하고 선배들이 지도하며 현장 분위기를 익히고 현장에서의 답을 찾은 대학생 기자단은 복귀후 취재한 내용으로 기사를 작성하였다.

대학생기자단 양성한 한국시민기자협회에서 광주 대인시장 현장 취재후 기사 쓰기에 토론중이다.

전국 대학생기자단 아카데미에 참여한 양민영(조선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학생은 ‘그동안 질문을 받고 살았지만 이제는 누군가에게 질문을 던지는 역할을 하게 되어서 사회적 활동에 큰 역할을 맡은것 같으며 기자로서 사회를 더 밝게 만드는 기자가 되고싶다’고 밝혔다.

오늘은 언론의 역할 등 기자로서의 갖충어여 할 사항등 과 오후 1시부터는 이개호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리얼토크가 진행되었다.

오후 5시부터 기자아카데미 시험을 치루고 시상과 수료식이 진행되었으며

40명의 전국 대학생 기자단이 배출되어 향후 전국에 한국시민기자협회의 대학생 기자단의 활동을 기대한다.

www.ikbc.co.kr/jw_2ds/index.html?code=main_news_02&mode=list&type=&page=&keyfield=&key=&menu_id=56:65:73&uid=299061&mode=view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