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승현기자] 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위명온)은 2017년 여성가족부 청소년공모사업 선정프로그램인 활동-진로∙직업활동 요리 쿡(cook),조리 쿡(cook)을 지난 8일 진행하였다.

혼자가 아닌 여러 명이서 함께 하나의 음식을 만드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의사소통 능력, 협동심 등 사회적 능력을 기르며, 함께 만든 음식을 나누는 과정 속에서 분배와 양보, 배려 등의 개념을 알게 되어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요리에 대한 흥미 유발과 나아가 청소년들의 진로활동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장흥지역 중, 고등청소년이다.

이 날은 ‘멋쟁이 머핀 만들기’를 진행하였으며, 당일 수련관에서 진행된 2017동아리 대표자 회의 참여한 친구들과, 청소년참여위원회 아르바이트교육을 받은 친구들과 함께 머핀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직접 만들 머핀을 나누고 그 모습을 지켜보며 뿌듯함을 느끼는 청소년들의 모습에 웃음이 띄어져 더욱 보람 있는 회기의 프로그램이 되었다.

매달 1회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청소년 축제 등을 통하여 지역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참가 청소년들은 포부를 밝혔다. 다음회기는 8월 5일‘담백살콤 감자샌드위치 만들기’를 진행 예정이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이달 15일부터 8월 26일 중 12회기 청∙수 미디어 기자단 교육을 진행하며, 이달 27일 부산아쿠아리움, 부산시립박물관, 동백섬을 청소년수련캠프로 다녀오는 등 여름방학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기 위해 선착순 모집 중이다.

또한 아름다운 재단에서 시행한 2017 청소년 자발적 여행활동 지원 사업에 당선되어 청소년 13명과 지도자 2명, 멘토1명, 총 16의 인원이 지원금으로 이달 20일부터 26일 5박 7일 일본여행을 떠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