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기관의 행사 목적에 맞는 최적의 대행사 선발 지원

국내 최초 설립된 행사입찰평가/심사전문연구소 커뮤니케이션영상 간판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광선기자]

국내 최초 설립된 행사입찰평가/심사전문연구소 커뮤니케이션영상 김영운 대표

국내 대기업들과 금융권 그리고 정부부처와 산하단체, 방송, 지자체 등의 공공기관의 행사목적에 맞는 가치와 품격을 갖춘 행사를 할 수 있는 최적의 행사대행사 선정을 지원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공공기관의 공익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설립한 국내 최초 행사입찰평가•심사전문연구소『커뮤니케이션 영상』(대표 김영운)을 찾았다.

『커뮤니케이션영상』연구소를 설립한 김영운 대표는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연극연출을 전공하고 방송&문화콘텐츠그룹 영상이벤트주식회사 연출감독으로 축제, 공연, 창립식, 대회, 준공식 등 다양한 분야의 행사를 27년간 4천 여 회 이상 감독하고 연출한 행사 전문가로서 행사에서 얻은 노하우를 사회에 환원하고 싶다고 한다.
 
공공기관 행사입찰평가•심사전문연구소 『커뮤니케이션 영상』은 공공기관에서의 행사대행사 선정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해주고, 주관기관 행사가 행사목적 적합성여부, 공익성, 독창성을 지니고 아름다운 한편의 영상을 보는 것 같이 감동이 있는 행사를 할 수 최적의 행사대행사 선정을 지원한다.

『커뮤니케이션 영상』연구소의 평가•심사전문 위원으로는 행사 현장전문가 및 미디어와 마케팅 등 관계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원들에게 최적의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크고 작은 행사 약 4.000회 이상을 진행하면서 축적한 Big Data와 노하우를 제공한다.

『커뮤니케이션영상』연구소 김영운 대표는 “이벤트산업협동조합과 이벤트넷을 통하여 전국 행사기획자들 대상으로 지난 4 월 실시한 ‘공공기관행사 심사위원 인식에 관한 조사‛에서 전분야에 걸쳐 인식부족으로 나타났다. 공공기관 행사에 관한 체계적인 평가/심사 시스템도입,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관의 필요성을 느껴 연구소를 설립하였다. 앞으로 공공기관에서는 본 연구소를 통하여 행사 계획과 대행사 선정에 있어 보다 쉽게 최적의 대행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연구소는 공공기관 행사의 공익성에 중점을 두고 운영해 나갈 것이다. 새로 설립된 본 연구소가 많이 활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국내 최초 설립된 행사입찰평가/심사전문연구소 커뮤니케이션 영상 대표의 행사이력
국내 최초 설립된 행사입찰평가/심사전문연구소 커뮤니케이션영상 김영운대표 동정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