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관학교(교장 서필환)는 지난 6월 22일 오후7시, 서초구 국제코치연합에서 제128회 특별한 성사데이로 명강사와 사회지도층 인사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진핑리더십’을 주제로 이창호 저자의 특강을 진행했다.

 

이 저자는 특강에서 “중국은 풍부한 자원, 인구, 영토를 바탕으로 정치‧경제면에서 막강한 세력을 키워가고 있다. 작금 팍스 차이나(Pax China) 및 G2(중국과 미국) 양강 체제로 전환되면서 우리 안의 중국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면서 ''다양하고 복합적 요소가 작용하여 모든 면에서 뒤지지 않는 나라로 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캐나다CEO최고위과정 유준형 지도교수가 ‘인기있는 모바일 SNS의 핵심배우기’를 동시에 강의했다.

 

김순복 진행위원장은 “국내 최고의 리더십 전문가 이창호 저자는 이날 특강에서 “날카로운 지적 통찰력으로 글로벌 시대의 혁신리더, 14억 중국의 지도자 시진핑 리더십에 대한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해주었다. 경제대국이었던 일본을 제치고 G2의 자리를 굳건히 한 중국, 세계 최대의 외환보유고를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작금의 시대에 가장 적절한 강의였다고 격찬했다.

 

한편 이창호(李昌虎)저자는 대한명인(연설학),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로 스피치學 분야에 최고 전문가로서 연간 300회 이상의 강의. 강연을 통해 개인의 고유브랜드<이창호스피치>를 구축해왔다. 이와 함께 국정교과서 초등학교 6학년 읽기도서 및 고등학교 국어(下)교사용 지도서등에 글이 수록되었다.

 

또 다양한 칼럼, mbc TV ‘인생은 아름다워’ 그리고 kbs 라디오 고정방송활동, 한중연합일보 발행인, 중국 헤이룽장성 목릉시 한국특별고문,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등이며, 지은 책으로<안중근평전>,<이순신 리더십>등 30여권, 자원봉사지도로 <대통령 표창>, 나눔봉사로 <대한적십자 총재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사진 : 이창호. 유준형강사와 성공사관학교 성사데이 특강 후, 주요 인사들과 기념촬영.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