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는 거의 모든 부위에 수많은 피지가 분포하고 있다. 흔히 피지는 제거를 해야 하는 그런 것으로 생각이 많이 되는데 그것은 틀린 지식이다.

피지 중에는 피부의 유분기가 적당히 돌도록 해주는 필수적인 피지가 있어 그 피지가 사라지면 오히려 피부에 악영향을 미쳐 트러블이 일어난다. 흔히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제거해야 하는 피지는 필수적인 피지 외에 과하게 생겨나 피부를 번들거리게 하고, 코나 뺨에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의 형태로 나타나는 피지다.

사진출처-밀***님 블로그 얼굴 피지는 피부 자극 없는 클렌저와 모공 브러시로 꼼꼼하게 제거해주어야 한다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는 화장으로 가릴 수는 있으나 금방 기름기처럼 올라와 화장을 뜨게 만들고, 유분기로 번들거리게 해 인상을 안 좋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부정적인 피지는 제거를 해주어야 하는데, 클렌징이나 기초화장품을 통해 피지를 녹이는 방법과 피지 축출 팩을 통해 피지를 뽑아내는 방법이 있다. 웬만하면 전자를 선택하는 편이 좋다. 후자의 경우, 즉각적인 피지 제거 효과는 볼 수 있으나 축출의 과정에서 모공에 상처를 입히고 늘어나게 해 추후에 더욱 많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를 형성하기 때문에 도리어 화만 불러올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