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황창규기자]

기상특보 현황 : 2017년 06월 21일 11시 00분 이후 (2017년 06월 21일 05시 00분 발표)

o 폭염주의보 : 세종, 대구, 광주, 대전, 서울, 경상남도(합천, 창녕), 경상북도(영양평지, 봉화평지, 문경, 청도,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고령, 군위, 경산, 영천, 구미), 전라남도(화순, 나주, 순천, 광양, 구례, 곡성, 담양), 충청북도, 충청남도(계룡, 홍성, 예산, 청양, 부여, 금산, 논산,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경기도(여주, 성남, 가평, 양평, 안성, 이천, 용인, 하남, 남양주, 구리, 고양, 포천, 동두천, 과천), 전라북도(순창, 남원, 전주, 정읍, 익산, 임실, 무주, 진안, 완주, 장수)

 

# 기상정보 : 2017년 06월 21일 04시 1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o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대기불안정으로 강원영동은 아침까지, 강원산지와 경북북부내륙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동해안에는 아침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오후에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21일 오후)

- 강원도(영동은 아침까지), 경북북부내륙, 북한 : 5~10mm

* 예상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내일(22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o 모레(23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o 현재, 내륙을 중심으로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일사에 의해 낮 기온이 33℃ 내외로 오르면서 당분간 더위가 이어지겠고, 특보가 확대 및 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폭염특보 발표구역의 일부지점 기온예보는 특보기준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밤부터 내일(22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오늘 아침까지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