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읍면동에서 행복특강이 개시된다.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이끄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강연센터는 지난 17일 한국강사총연합회 대전2학습관(대전시 중구 문창동 13-2. 관장 김상헌)에서 행복강연센터장들을 위한 첫 번째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 워크숍은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의 오프닝으로 시작되었고, 1부 “4차산업시대의 쓰나미를 극복하는 행복강연센터”라는 주제로 김용진 행복교수가 특강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2부에서는 김용진 교수가 직접 행복강연센터장들을 대상으로 행복강연센터를 어떻게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관계를 형성하는가에 대하여 구체적인 실무 교육과 질의응답을 진행하였다. 이후 3부에서는 행복본부장의 주관하에 워크숍에 참석한 센터장들이 자신을 소개하며 센터장으로서의 포부를 밝히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센터장 교육이었지만 서울, 수원, 아산, 홍성, 포항, 울산, 부산, 광주, 심지어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에서도 참석하는 뜨거운 열의가 보였다. 앞으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슈퍼바이저의 슈퍼비전에 따라 매월 한 차례씩 센터장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무료 워크숍을 개최하여 지속적으로 동기부여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복강연센터장들만 아니라 김상헌 대전2학습관장과 행정업무를 수고한 이영숙 이사, 김동호 사무국장에게도 감사 드린다.”라고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밝혔다. 한편 이날 참석한 센터장은 다음과 같다.

 

* 김근영 홍성읍 센터장(주부강사)

* 김동환 울산삼산센터장(전, 교육행정사무관)

* 김한나 광주화정센터장(행복 코디 책임교수)

* 김효숙 아산온양6센터장(한강총 조교수)

* 박정웅 부산금사센터장(한강총 조교수)

* 박찬호 수원고색센터장(명강사)

* 신호철 포항오천센터장(교보생명 국군전담 팀장)

* 오순금 제주아라센터장(제주도청 국장)

* 이형구 서울독산센터장(보건교육사)

* 이상로 예비센터장(건강보험공단 과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