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은 보통 노화가 진행되는 중년층에 한해 떠오르는 고민이었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의 사용량 증가와 더불어 20~30대의 청년층에게도 새 고민거리로 등장하고 있다.

[사진출처-다*님 블로그] 젊었을때부터 목주름을 관리를 해주는것이 나이들어서 관리 해주는것 보다 관리가 쉽다.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고개를 숙여서 하게 되는데, 이런 반복되는 행동으로 목부위 피부가 접히게 되면서 이른바 ET형 목주름이 생기게 되기 때문이다. 이렇듯 오늘날 주름은 남녀노소를 불문한 고민거리이며 목주름은 생기기는 쉬우나 없애기는 상당히 까다롭다.

이처럼 목주름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목주름을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다. 리프팅 시술과 같은 외과적 시술이 나타나기도 하고 낮은 배게를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라고 하는 등 일상 속에서의 노력이 언급되는 등 말이다.

[사진출처-쇼**님 블로그] 목주름도 미백기능성이 있는 크림을 발려주면서 관리를 해줘야 한다.

그리고 이와 관련해 시중에는 목주름크림이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목주름크림은 주름개선에 가장 큰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목 부근의 진피층에 영향을 미쳐 피부에 탄력을 높여 준다.

그러나 목피부는 어떤 부위의 피부보다 얇고 다양한 움직임이 많으니 만큼 목주름을 완전히 제거하기보다는 사실상 더 심해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