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24일 우체국 현금피탈사고 모의훈련 및 사례별 동영상 시청, 사고예방교육 동시실시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광선기자] 서수원우체국(국장 이육현)은 5월 24일 외부에서 강도가 우체국창구를 침입하는 상황을 가정하고 우체국창구 현금피탈사고 예방을 위한 모의훈련을 수원서부경찰서(서호지구대)와 합동으로 실시했다.

금융기관에서 발생한 피탈사례를 통한 예방교육을하는 수원서부경찰서 서호지구대 성봉기대장과 이방희팀장, 우체국의 금융사고예방에 필요한 장비 관리및 운용요령을 교육하는 서수원우체국 이혜의경영지도실장

서수원우체국의 현금피탈사고예방 모의훈련은 외부침입에 대비한 직원들의 위기대처 및 방어능력을 배양하고, 국민의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훈련으로 실제 상황처럼 실시되었다. 비상시 직원들의 역할분담 및 행동요령, 각종 방범장비 사용요령 등의 숙지하기 위한 훈련이었다.

모의훈련 모습과 훈련을 관람하는 직원들, 그리고 사고예방을 결의하는 우체국직원들과 서호지구대원들

이번 훈련에서 우체국의 비상대비 체계구축, 습관화된 직원들의 역할 및 행동, 우체국과 경찰서합동으로 실시한 사고예방교육, 농협•은행 등 금융기관에서 발생한 현금피탈사례 동영상 시청이 돋보였다.

이육현 서수원우체국장은 “서수원우체국을 비롯하여 수원지역 모든 우체국이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CCTV, 가스총, 비상벨 등 방범장비를 갖추고, 경찰서 및 경비업체와 연계하여 방범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서수원우체국은 외부 침입에 따른 국민의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우체국, 고객과 함께하는 우체국이 되기 위하여 직원 교육과 모의훈련 등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했다.

수원서부경찰서 서호지구대 성봉기대장과 이방희팀장은 “서수원우체국의 현금피탈사고예방 모의훈련에서 보여 준 우체국 직원들의 사고예방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외부침입에 따른 국민의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우체국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 하겠다. 강도사고예방을 위한 피탈사고예방 모의훈련을 해주신 서수원우체국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모의훈련에 참여한 황명숙 금융영업실장은 “평소에는 비상벨, CCTV, 가스총 등 방범장비 등을 갖추고 교육을 통한 외부침입에 대비해 왔으나, 이번에 실시한 모의훈련은 참 교육이 되었다. 외부침입이 이루어진다면 직원들은 오늘 모의훈련에서 습득한대로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서 국민의 재산을 지켜내는 우체국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