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카르타 현지에서 레드벨벳, 이루와 관광객 유치

출처 - 뉴시스

서울시는 21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현지에서 한류 아이돌인 '레드벨벳'과 인도네시아 한류열풍 주역 '이루'와 같이 서울 관광객 공동 유치에 주력하였다.

류경기 행정1부시장 등 서울시 대표단은 3박 5일동안 동남아 순방 첫날 일정으로 21일 오후(현지시각) 자카르타 시내 중심부 복합 쇼핑몰 롯데쇼핑애비뉴에서 '서울 토크 콘서트 인 자카르타'를 개최하였다.

이 콘서트는 현지 시민과 한류 팬, 관광업계 종사자 등이 모여 1200석 규모 객석을 가득 채운 가운데 개최되었다.

동남아 전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레드벨벳은 대표곡 '덤덤'을 비롯, 4곡을 선보였으며, 인도네시아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이루는 히트곡인 '까만안경'을 비롯, 4곡을 열창했다.

공연 후 이루는 현지인들이 선정한 할랄 음식을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하였으며 레드벨벳은 서울 쇼핑과 밤 문화, 데이트 코스 등을 소개하였다.

한편 류 부시장은 이날 인도네시아 국민가수로 자국 내 가장 영향력 있는 가수로 꼽히는 기타 쿠타와(Gita Gutawa)를 서울 명예 관광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기타 구타와는 뛰어난 가창력과 미모를 겸비, '인도네시아의 아이유'로 불리고 있으며, 2005년 데뷔 후 인도네시아 최고 여가수상과 최고의 앨범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위촉패를 받은 기타 쿠타와는 "서울관광 전도사가 되어 큰 영광이며 앞으로 인도네시아에 서울과 한류를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