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은 입가에 생겨나는 여덟 팔 모양의 큰 주름이며 주로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로 생겨난다.

[사진출처-뚱*님 블로그]팔자주름에 의해서 얼굴의 인상이 결정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팔자주름은 이마 주름, 미간 주름, 눈가 주름, 목 주름과 같이 얼굴에 생기는 큰 주름 중 하나로 보았을 때 얼굴의 중앙 아래에 위치하는 입 근처에 생겨나, 가장 많이 티 나는 주름이기 때문에 인상을 보다 노안으로 보이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인상을 위해, 또는 좋은 인상을 가꾸기 위해 팔자주름을 제거하는데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사진출처-은*님 블로그] 가정용 고주파마사지기로 집에서 간편하게 주름을 관리를 해주고 있는 모습

주름은 피부 탄력 저하를 원인으로 일어난다. 그렇기 때문에 떨어진 피부 탄력을 다시 채워주어야 주름을 제거할 수 있다. 고주파는 피부를 통과하는 열을 방출해 진피 속 콜라겐섬유를 자극해, 콜라겐 세포의 수를 증가시키고 그것을 통해 피부 모공관을 받치는 힘을 강하게 해 피부 탄력을 증가시켜준다.

고주파는 보통 피부 관리 시술을 목적으로 하는 곳의 의학기기에서 주로 사용되나 최근 가정용 마사지기의 형태로 출시되어 간편하게 관리를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