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광주전남지역대 ‘어울림 걷기대회’ 성공적으로 끝나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허은정기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광주전남지역대 '어울림 걷기대회' 단체촬영 모습

 지난 20일(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광주전남지역대는, 광주 상무시민공원에서 개교 45주년을 맞이하여 전국 방송대인이 함께하는 ‘어울림 걷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신현욱(광주전남지역대 학장), 이승남(광주전남지역대 총학생회 회장), 김영자(교육4 대표) 등 총학생회 임원진과 학교 교직원, 방송대 동문과 재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광주전남지역대 '어울림 걷기대회' 천막 전경 모습

이번 행사에서는, 광주전남지역대 총학생회를 중심으로 동문과 재학생들이 단합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앞으로 평생학습시대 원격대학으로서 방송대의 위상을 알리고, 더불어 함께 할 수 있는 지식과 지혜의 동반자로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널리 알리기 위해 리플릿 등을 나눠주며 ‘어울림 걷기대회’에 참여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광주전남지역대 '어울림 걷기대회'

한편 이날 ‘어울림 걷기대회’ 행사를 마치면서 신현욱 학장은 “방송대가 개교 45주년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에 인지도를 상승시켜 많은 학생들이 방송대 안에서 배움과 나눔의 터로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끝까지 앞장서서 방송대를 소개한 이승남 총학생 회장은 “이번 5.18 마라톤대회 완주한 임원진과 재학생들에게 최선을 다해줘서 고맙다고 전하고, 앞으로 학교의 발전을 위해 방송대인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자”고 말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매년 전국 13개 지역대학 주변에서 방송대 교직원과 동문, 재학생 등 약 2000여명이 참석하여 쓰레기 줍기등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어울림 걷기대회’를 연중행사로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다음달 6월 9일(금)부터 7월 25일(화)까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