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하지 못하더라도 민중을 속이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새 대통령이기를…….

문재인 새 대통령님!

지금까지 국민을 기만하지 않았던 대통령은 누구인가요? 初志一貫하지 않고 자기 밥그릇만 챙겨나가기 바빴던 전 대통령들을 지켜보면서 시민들은 그저 바라만 보면서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구속된 박근혜와 돈만 챙겨나갔던 전 대통령을 보면서 가슴속에선, 모든 시민들이 총으로 겨냥하고 푼 맘이 많았을 거라는 상상을 유추해 봅니다.

19대 문재인 대통령

그렇듯, 사회는 저절로 좋아지지 않습니다.

권력에 자리에 앉아 더럽고 치졸하게 국정을 보살피면서 수천억 챙겨가는 행태를 많이 봐 오고 있습니다.

당신도 그러지 않기 위해서 싸웠던 민주 열사의 이름을 걸고 선거에 승자가 되었습니다.

그럼 새 술은 새포대에 담는다는 말이 있듯이 정직한 팀을 꾸려 사회에 이바지 해주길 간곡히 바랍니다.

당선되기 위해 립서비스로 마이크를 잡았던 것은 아니길 바랍니다. “빈 수레가 요란 하듯이” 쓸데없는 공약만 남발했다면 역사는 그냥 지나치지 않을 것이 當然之事 아닐까요?  당신같이 투철한 민주의식으로 가득찬 사람이 더 희생을 해야 나라가 발전을 합니다.

또 누군가가 희생을 해야 어둠이 밝아지는 절차를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다 같이 노력해서 '민주사회'의 과제인 ‘公利社會’를 만들어 가는 것이 우리의 지상 목표입니다.

혼탁한 청와대 및 비선 실세들을 지난 2016년부터는 쳐다만 보고 있지 않았습니다. 촛불이 산불로 번지게 하는 사태를 결국 청와대에서 부추겼고, '민주시민사회'를 이끄는 위정자는 부패의 결말을 가져와 파국에 치달아 힘겨운 시민사회를 더 수렁으로 내 몰았지 않습니까?

'대통령'이 거짓말을 하면 안 됩니다. 그러지 않을 것이라는 다짐 속에서 열심히 돕겠습니다.

군주는 백성을 배불리 먹여 살려야 할 책임을 지고 권좌를 갖는 것입니다. 당선시기부터 임기 마지막까지 모든 국민을 배려하고, 살림을 도맡은 국가 총괄 권한을 위임받은 책임과 함께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탕평책도 좋고, 가난한 전라도 인재 등용도 좋습니다. 국민을 속이고 잠깐 동안 과대포장을 하기위해서 위장된 행위가 되어서는 아니됩니다. 잘 살거나 못사는 국민을 구분하지 않고, 네편 내편 가르지 않는 올곧은 새 대통령이 되기를 바랍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공약

 

일자리를 책임지는 대한민국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일자리 81만개 창출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 설치하여 민·관 협업체계 구축

창업국가 조성 위해 창업지원 확대와 연대보증제 폐지

실노동시간 단축 통한 일자리 나누기

비정규직 격차 해소로 질 나쁜 일자리를 좋은 일자리로 전환

최저임금 1만원 인상(2020년까지, 소기업·자영업자 지원 대책 병행 마련)

 

국민이 주인인 대한민국

대통령 집무실 광화문 청사로 이전, 인사시스템 투명화, 대통령 경호실 폐지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신설 및 검경수사권 조정 등 검찰개혁

경찰에 대한 민주적 통제 강화 및 광역단위 자치경찰제 추진

국가정보원을 해외안보정보원으로 전면 개편

감사원 독립성 강화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국가청렴위원회'설치 등 반부패 개혁 위한 제도적 장치 보완

재벌의 불법경영승계, 황제경영, 부당특혜 근절 등 재벌개혁 추진

문어발 재벌의 경제력 집중 방지

병역면탈, 부동산 투기, 세금 탈루, 위장 전입, 논문 표절 등 5대 비리 관련자는 고위공직에서 원천 배제 추진

입시·학사비리 연루된 대학은 각종 지원 배제·중단

 

다하지 못하더라도 민중을 속이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새 대통령이기를…….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