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정금수기자]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장성군지회에서는 지난4월24일 장성공설운동장에서 '제37회 장애인의날'을 맞이하여, 장애인과 비시각 장애인이 사회속에서 모두함께하는 지역 시각장애인 복지 공동체 구성을 위한 ‘제1회 시각장애인 인식개선 및 재활증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장성군지회 황선권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을 차별이 아닌 차이로 변화되어 사각장애로 인한 차별이 없는 사회조성은 물론 나아가 시각장애인들이 진정으로 자립과 자활을 할 수 있는 인권과 평등이 살아 숨쉬는 사회조성에 일원을 기여 할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상무대군악대의 연주공연과 푸른하늘예술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황선권지회장의 개회선언으로 본행사가 시작 되었다.

본행사에서는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 김영만지부장의 대회사, 유두석 장성군수의 격려사, 김재완 장성군의회의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식후공연으로는 초대가수 및 광주실버연예예술단 공연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고, 500여명의 참석자들 모두 황룡강 주변과 홍길동축제장 일원 탐방을 끝으로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