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한찬우기자] 

양주시 무한돌봄 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는 지난 21일 정신과 질환이 의심되거나 경제적 어려움 등 진료를 받지 못하는 대상자를 위해 전문의와 함께하는 방문상담 및 진료를 지원하는‘돌봄 정서사업-찾아가는 마음천사’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의정부시 소재의 한서중앙병원 지구덕정신과 대표원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양주1동, 광적면에 거주하는 은둔형 외톨이, 조현병 의증, 알콜중독이 의심되는 대상자 상담을 진행했다.

양주시 무한돌봄 찿;아가는 마음천사 방문행사. 제공//양주시청

이날 방문에 도움 주신 대상자들의 가족들은“그동안 어디다 하소연 할 곳도 없고 혼자서만 앓았는데 직접 집으로 찾아와 주어 이야기도 들어주고 따뜻한 말 한마디가 너무 고맙다”며 눈물을 보였다.

김나영센터장 은“정신과적인 문제로 치료를 받기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의 주거지를 직접 방문 상담을 진행하는 등 첫 발을 내딛었으며 앞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관리가 잘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주시 무한돌봄 행복센터에서는 양주시 남부권역(양주1동, 양주2동, 백석읍, 광적면, 장흥면) 내 저소득 위기가정 중에서 정신과적 문제가 있으나 병원방문이 어려워 적절한 치료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대상자들을 정신과 전문의와 함께 방문해 상담 및 진료를 지원하는‘찾아가는 마음천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다음카페 http://Cafe.daum.net/yhappy-7 {양주시 무한돌봄 행복센터(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양 주 시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