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한찬우기자] 

양주시는 17일 오현숙 부시장 주재로 사단법인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을 초청 장흥 걷고 싶은 거리 조성 관련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느리게 걷는 장거리 도보여행길, 제주올레’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장흥 관광지 활성화의 일환으로 제주 올레길의 성공사례를 통해‘장흥 걷고 싶은 거리 조성’방안에 대해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방문!  사진제공// 양주시청

강연회가 끝난 후 서명숙 이사장은 오현숙 부시장과 담당 부서 공무원들과 함께 장흥지역을 걸으며, 장흥 걷고 싶은 거리 조성 방안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양주시가 장흥 르네상스 추진의 일환으로 계획한‘장흥 걷고 싶은 거리 조성’사업은 장흥면이 오래된 관광지라는 오명을 벗고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지난해 실시한 장흥르네상스 현장점검을 시작으로 장흥 르네상스 부흥을 위해 단계적인 정비를 하고 있으며, 국민관광지로서의 위엄을 되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방안에 대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오현숙 부시장은“장흥관광지를 문화예술 체험특구로 발전시키고 장흥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장흥 르네상스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말하고, 관련 부서 공무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