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한찬우기자] 양주 시 무한돌봄 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는 지난 12일, 4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정 어르신들을 대상으로‘행복한 오늘’생신지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양주 시 남부권역 저소득 어르신들 중 부양가족의 부재,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하여 홀로 외로운 생신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식사와 케이크를 제공하고 참여한 어르신들과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1년에 한번 맞이하는 생신을 보다 뜻 깊고 기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는 저소득 외식지원사업 중‘착한가게’로 선정된 두 개의 기관에서 생신 상, 케이크, 선물 등을 지원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건강보조제품(영양제, 파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참여에 대한 만족감을 높였다.

무한돌봄행복센터 생신지원행사 진행  사진제공// 양주시청

생신을 맞이한 한 어르신은“정신없이 지내다보면 생일을 챙기는 것도 쉽지 않은데 덕분에 맛있는 식사도 하고 봄꽃 구경도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행사참여의 고마움을 전했다.

김나영 행복센터장은“어르신들께서 보다 많은 경험과 추억으로 즐거운 노년을 보내실 수 있게 되어 매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주시 무한돌봄 행복센터(031-844-1129)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월1회 생신잔치를 실시함으로써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의 외로움을 감소시키고,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다음카페 http://Cafe.daum.net/yhappy-7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경민대학교산학협력단)}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