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시대에 대중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한 삶을 코칭하는 멘토로서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대중강사 또는 예비강사를 대상으로 설립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부설 기관! 대중강사 1,700여명이 네이버 밴드 회원으로 활동하는 한국강사총연합회의 강사교육원에서는 지난 8일(토) 한강총 대전1학습관(관장 한상황, 예비역 공군대령)에서 전임강사 3기 후보생들을 대상으로 활기차게 2회차 강사교육이 하루 종일 진행되었다.

이날 이들의 멘토 명강사인 김용진 교수는 자신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토대로 오전에는 ‘품격 있는 대중 강의안 작성법’에 관한 특강을, 오후에는 청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특강의 비결을 전수하였다. 또한 강사교육원장 정인경 교수는 행사 진행과 더불어 주부 대상 특강 비결을 전수하였다.

한편 이날 전임강사 교육에 참여하여 동기부여 충전과 더불어 행복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자기계발에 힘쓴 강사는 다음과 같다.

양동조 강사(전남도청 국장 퇴직), 박정웅 강사(전문대 조교수), 김향미 강사(헤어디자너 강사), 이윤애 강사(광신대학교 겸임교수), 박영숙 강사(음악강사), 김양희 강사(O&K 컴뮤니케이션 대표), 이형구 강사(보건교육사 전문위원), 한상황 강사(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 대표, 한강총 대전1학습관장), 김효숙 강사(행복상담사 지도교수), 노해화 강사(행복교육사 지도교수), 이영숙 강사(협회 이사), 그리고 4기로 입단한 조서영 강사(서울, 영어강사), 정영애 강사(창원, 중소기업 대표), 김태희 강사(포항, 인성강사) 등 16명이 참여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