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기에 접어듦에 따라 대중강의를 통해 국민행복지수를 높이고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멘토링 하는 강의 전문가를 육성하는 한국강사총연합회(한강총)!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2015년 1월에 설립한 한국강사총연합회은 2016년 12월에 네이버 밴드를 만든 이후 4개월 만에 1,700여명의 대중강사들이 모여들고 있어 강사들에게 꽤 유명한 강사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한강총에서는 지난 2월에 전임강사 1기 20명, 3월에 2기 10명을 선발하여 김용진 교수와 정인경 교수의 직접 멘토링을 통해 전임강사로 배출한 바 있다. 한강총은 구체적으로 자신의 강의 전공분야를 확정하고 특화시키도록 한강총 밴드에서 실시간 계속 동기부여를 하고 있어 대중강사 및 예비강사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한강총 강사교육원 원장 정인경 교수는 “지난 4월 1일(토) 한강총 대전1학습관(관장 한상황 예비역 공군대령)에서 3기 1회차 교육을 계획대로 진행하였다. 이번 3기에서도 훌륭한 인성과 지성을 갖춘 분들이 참여하여 감사드린다. 이어서 우리 강사교육원에서는 4월 10일, 12일, 15일 교육과정에 참여할 전임강사 4기생 10명을 신청 받고 있다”고 밝혔다.

3기에 입단한 전임강사 요원은 다음과 같다.

양동조 : 전) 전남도청 국장, 전남대 석사

홍진식 : 현) 행정자치부 과장, 서울시립대 박사수료

김향미 : 현) 헤어 디자이너 숍 대표

김양희 : 현) O &K 컴뮤니케이션 대표, 대구한의대 박사수료

박연경 : 현) 사)한국국악협회 함평지부장

박정웅 : 현) 전문대 조교수, 신라대 박사과정

박태규 : 현) 회사원

박영숙 : 현) 플롯강사, 호남신대 (성악)석사

이윤애 : 현) 광신대 겸임교수, 원광대 박사수료

남연희 : 현) 금다래교육원 대표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