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들의 온라인쇼핑몰 ‘스토어팜’ 개설로 판매전략 강화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장구호기자]

곡성군은 농업인들의 농산물 판매전략을 위한 온라인쇼핑몰 스토어팜 교육을 진행하여 온라인중계몰에 입점하게 되었다.

곡성군(군수 유근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수)는 관내 농업인들의 판매전략을 강화하기 위하여 온라인쇼핑몰인 스토어팜 교육을 진행하여 곡성군의 우수한 농산물의 판로를 개척하였다.

곡성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이시자 과장은 ‘바쁜 영농철에 낮에는 열심히 일하고 저녁에는 공부하는 주경야독으로 교육에 필요한 모든 지원은 하겠다’며 농업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었다.

 

곡성군은 농업인들의 농산물 판매전략을 위한 온라인쇼핑몰 스토어팜 교육을 진행하여 온라인중계몰에 입점하게 되었다.

한편 연구개발팀 전희향 팀장은 우리 곡성군의 농업인인 내부강사를 통해서 농업을 이해하고 교육생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필요시에 추가 교육을 통해서 온라인쇼핑몰이 활성화 되게 하도록 하겠다‘라며 어려운 여건속에의 농업인들에게 힘이 되었다.

오늘 수료식을 통해 수료한 교육생들은 곡성군의 농산물 중계몰인 온라인장터에 입점을 하게 되었다.

지난달 2월 21일부터 3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곡성문화센터에서 10회 교육으로 진행을 하였다.

이번 온라인쇼핑몰인 스토어팜 교육강사는 곡성군에서 정보화농업인연구회 회원이자 SNS강사인 장구호 강사가 진행하였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농업 경영과 농산물 수입에 따른 국내 농산물의 외면이 우수한 농산물에도 불구하고 힘겨운 나날을 보내는 농업인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