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CL 개발사, 김재봉 원장에 인증서 전달

밝은광주안과 김재봉 대표원장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나환주기자] 밝은광주안과(대표원장 김재봉)가 호남지역에서 가장 많은 3,000건 이상의 ‘ICL삽입술’과 1,000건 이상의 '난시 교정용 ICL'을 기록, 미국의 STAAR Surgical사에서 지난 3일 공식 인증서를 받았다.

ICL 개발사인 미국 STAAR Surgical사는 우수한 ICL삽입술 결과를 보유한 밝은광주안과 등 전국의 안과 중에서 선별해 인증서를 전달했다.

밝은광주안과 김재봉 대표원장은 광주에 ICL이 시작된 2002년부터 광주지역 최초로 시행해왔으며 호남에서는 유일하게 ICL 및 알티산, 알티플렉스 등 7가지의 렌즈삽입술이 가능한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특히 호남지역에서 가장 많은 ICL 수술을 하며 전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게 됐다.

ICL(Implantable Contact Lens·안내렌즈삽입) 수술이란 고도근시 및 원시의 시력교정을 위해 개발된 시력교정술로 각막을 깎지 않고 보전한 채 개인별로 특수 제작된 렌즈를 수정체 앞에 삽입해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이다.

이 수술은 각막두께가 얇거나 심한 안구건조증 또는 각막질환으로 인해 라식·라섹이 불가능한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레이저 교정이 불가능한 초도근시의 경우에도 시력을 교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반영구적으로 시력교정을 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알려진 여러 종류의 시력교정술 가운데 가장 우수한 시력회복을 자랑하는 시력교정술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수술시 삽입하는 렌즈의 재질은 인체에 가장 친화적인 재질이어서 눈 속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등 매우 안전하다.

김재봉 대표원장은 “광주·전남에서 최초로 ICL수술을 시작한 자부심으로 앞으로도 더욱 완벽한 수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