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2017학년도 신입생 대상으로 인생캠프 실시…올바른 인성 확립 목표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성진기자]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가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5일간)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인성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2017학년도 오산대 신입생 인성캠프에서는 진로설계 프로그램, 학습전략, 성교육, 인간관계 프로그램 등 대학생활에서 필요한 소양을 신입생들에게 교육했다.

오산대학교 2017학년도 신입생 인성캠프교육 개최

특히 인성교육을 통한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실무 투입 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창의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었다.

이는 최근 많은 기업에서 능력만 뛰어난 인재보다는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는데 앞장서고 있어 취업의 기반이 되는 대학교육에서도 인성교육을 중점적으로 두는데 이유가 있다.

인성캠프에 참여했던 항공서비스학과의 신입생은 “개강 후에 고등학교 수업과 비슷한 강의를 듣게 될 줄 알았는데, 인성캠프에 참여하며 학우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의 대학생활뿐만 아니라 사회에 나가서도 올바른 인성을 갖추게 되는 계기가 되어 매우 감사하고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대학교는 지난 2013년도부터 매년 인성캠프를 개최하여 색다른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