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 등록된 9종목의 행복 프로그램을 토대로 4차 산업사회의 대중강의를 능동적으로 이끌 유능한 대중강사를 육성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IWPA)와 행복지도사(HC) 창시자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는 지난 6일(월) 한국강사총연합회 강사교육원의 전임강사 2기 과정 1일차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교육원장 정인경 교수의 총진행으로 오전에는 2기에 등록한 현역강사 11명이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과 교육원장이 협회와 한강총을 안내하는 프레젠테이션으로 진행되었다.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멘토 명강사인 김용진 대표가 “한강총 전임강사의 윤리와 비전”, 그리고 “행복지도사의 직무”라는 강좌를 2시간 동안 연속 진행하였다.

전임강사 2기생은 정인경 교육원장의 어린이 대상 시범강의와 김용진 교수의 청소년 대상 시범강의를 받았으며, 이들 가운데 김효숙 명강사, 노해화 명강사, 홍병옥 강사의 강의 시연에 대한 김용진 교수의 피드백도 병행되었다. 한편 둘째날 교육은 8일(수) 한강총 대전지역1학습관(관장 한상황 교수)에서 개최되며,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침례신학대학교에서 1기 20명과 함께 셋째날 과정을 진행하고 수료식을 거행하게 된다.

1기에 20명이 입단하여 훈련중인 한강총 전임강사 교육과정 2기에는 노해화 강사(진해, 행복교육사 지도교수), 크리스탈 김 강사(주, 나르시피아 총괄이사), 이선영 강사(천안, 셀프리더십강사), 이형구 강사(서울, 대체의학), 김한나 강사(광주, 교회행복학교 책임교수), 김선남 강사(대전, 법무부새싹선교회 목사). 김지율 강사(광명,  한국갈등해결센타 전문위원). 현미향 강사(일산, 대한치과경영연구소장), 김미희 강사(광주, CS강사), 박연경 강사(함평, 국악지부장), 안병호 강사(대전, 한국코칭협동조합 이사)가 등록하여 한강총의 조교수 후보 요원으로 훈련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