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강사들의 멘토로 활동 중인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김용진 교수(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와 한강총 소속 행복강사들의 행복특강과 인문학특강이 2017년도 연초부터 관공서와 기업체, 여성단체를 비롯한 사회단체 등에서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특히 명강사들을 집중 육성하는 김용진 행복교수는 지난 18일(토)에 한국강사총연합회의 전임강사 요원 20명을 선발하여 육성과정을 진행하였다. 이어 20일(월)에 향토보병사단에서 군인들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22일(수) 오전에는 옥천군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행복특강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김용진 교수는 23일(목)과 24일(금) 2일간 행복교육강사 지원자를 대상으로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와 함께 일대일 멘토링교육을 통해 행복전문가를 육성한다. 이 과정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를 육성하여 전국대학교의 평생교육원에서 15주 과정의 특강 과정을 개설하게 된다. 이미 순천시민대학교에서는 6학기가 개설되어 전남지부장 박경련 명강사와 남준숙 책임교수가 학생을 모집 중이다.

또한 <행복강사의 인문학 심포지엄> 인문학 저서를 출판하여 교보문고를 비롯하여 전국 유명서점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용진 교수의 인문학에 근거한 행복특강은 덕산장로교회에서 매주 일요일에 1시간씩 덕산면민을 대상으로 벌써 3회나 진행되어 화제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