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명지대학교 3기 인성강사 양성과정 강의 후 기념촬영

명지대학교 3기 인성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이창호 저자를 초청해 지난 2월 20일 오전 6시에 명지대학교 함박관 5층에서 특강을 실시했다.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기조 특강은 학술의 심오한 이론과 그 올바른 활용 방법을 연구 교수하며 국가발전과 민족문화 창달을 통하여 인류사회의 평화와 발전에 기여 봉사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명지대학교 자연사회교육원의 최고 인성 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순신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 저자는 “인성 리더들이 갖춰야 할 핵심소양인 ‘이순신 리더십’을 중점으로 시대와 미래를 꿰뚫는 통찰력을 갖춘 원칙에 입각한 리더십을 통해 자신만의 전략을 수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명지대학교 김완래 주임교수는 “오늘의 사회는 '인성의 시대'이며, 사람에게 가장 감동을 줄 수 있는 역사적 롤 모델이 바로 이순신이다. 역경을 헤치고 솔선수범하는 이순신의 정신이야말로 오늘날 우리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다. 이창호 저명강사를 통해 이순신리더십의 본질을 깨치고 우리가 새롭게 발돋움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 저자는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신지식인(교육)이며 교육부 초등학교 국정교과서 6학년 읽기 도서에 글이 수록되어 있기도 하다. 대표저서로는 <안중근 평전>, <이순신 리더십>, <시진핑 리더십>등 다수가 있다. 또한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KBS-3라디오<우리는 한 가족>고정패널 등 다채로운 이력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