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2016 대구시 사회적경제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대구 8개 구․군을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사회적경제 성과의 종합 평가를 통해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역의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마련됐다.

평가 항목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회적기업 육성, ▷협동조합 활성화, ▷마을기업 확산, 4개 분야 11개 세부 항목으로 민·관 합동 평가단이 평가했다.

달서구는 4개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사회적경제 기업 발굴 설명회와 컨설팅 개최, 평생교육 연계 마을기업 설립 교육, 사회적기업 청년서포터즈 운영, 신규마을기업 멘토링 개최 등 지역 특성에 맞춘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을 지속 펼쳐 2년 연속으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와 함께 2천만원의 사업비를 받는다.

달서구는 올해도 사회적경제 창업자 발굴, 생산품 홍보 및 판로개척을 통한 안정적인 성장 지원, 유기적인 민·관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누는 사회적 경제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달서구에는 예비 사회적기업 10개, 사회적기업 12개, 마을기업 19개, 협동조합 69개 등 총 110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착한 사회적경제 기업을 지속 발굴·육성하고, 친화 환경 조성 등을 통해 성공적인 자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