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안전한 성남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안전한 성남을
  • 신은섭
  • 승인 2017.02.06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소방서 명예소방서장 박창순 도의원

조석으로 동장군이 기세를 부리는 요즘, 남한산성의 새해를 본지 어느덧 한 달이 흘렀다.
주택이란 사전적 의미로는 사람이 살 수 있도록 지은 집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생활의 터전이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공간이다.
또한, 내 가족의 보금자리이며 행복충전소이다.
이처럼 소중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많은 방법 중 우선적인 하나는 내 가족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라고 말하고 싶다.
국민안전처 통계를 살펴보면, 주택화재의 대부분이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다.
불은 소방차가 도착하는 짧은 사이 확대되고 각종 유독가스를 동반한 연기를 순식간에 소중한 보금자리를 앗아간다.
이처럼 주택화재는 우리 가정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수준에 이르렀고 인적, 물적 피해는 물론 내 가족을 잃게 되는 심리적 피해까지 겹쳐 다른 화재보다도 아품이 몇 배로 크다고 할 수 있다.
주택화재가 빈발함에 따라 정부에서는 2012년 2월 5일부터 소방법을 개정하여 주택의 신측, 개측, 증측 등을 하는 경유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토록 하였고, 기존 주택은 2017년 2월 4일까지 5년간 설치 유예기간을 두고 있다.
주택의 기초 소방시설인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내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지킬 수 있기 않을까 생각된다.
설마 하는 마음을 버리고 내 가정의 '안전지킴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서둘러 가정의 행복 더 나아가 성남시의 안전이 보장 받을 수 있길 희망한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가 아닌 "유비무한"의 안전의식으로 자신과 가존,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우리 모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관심을 갖고 시일 내에 집집마다 설치하는 실천이 필요하겠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신은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