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 시런, 빌보드 신기록 세웠다. '신곡 2곡 싱글차트 톱10'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26)이 빌보드 기록을 새로 갈아치웠다.

18일 빌보드닷컴에 의하면 에드 시런의 신곡 'Shape Of You'와 'Castle On The Hill'은 1월 28일자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 올라 각각 1위와 6위를 기록하였다.

출처 - 뉴시스

빌보드 역사상 최초로 싱글 차트 톱10에다 신곡 2곡을 동시 진입시킨 아티스트는 에드 시런이 처음이다.

한편 '핫 100'에서 에드 시런 자신이 부른 노래로 1위 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저스틴 비버의 '러브 유어셀프' 송라이터로서 이 차트 1위를 기록한 적은 있다.

지난해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노래를 받은 '싱킹 오브 라우드(Thinking Out Loud)'는 2015년 8주간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앞서 지난 13일 UK 싱글 차트에서도 UK 싱글 차트 역사상 최초 'Shape Of You'와 'Castle On The Hill' 두 곡이 나란히 1위, 2위로 데뷔 한 바 있다.

에드 시런은 힙합 멜로디와 감성적인 포크를 잘 조합해 사용한다. 또한 솔 넘치는 보컬이 특기이다.

지난 2015년 3월에 서울 올림픽공원 내 SK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첫 내한공연도 호평받은 바 있다.

에드 시런은 오는 3월 3일 'Shape Of You'와 'Castle On The Hill'이 수록된 3집 '[÷]'(디바이드)를 발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