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곳이 필요하지만 그런 시설이 부족한 곳이 사실이다. 

서울 금천구와 관악구에서 최대 규모의 실내잔디 구장을 보유하고 있는 피닉스스포츠클럽은 이런 니즈를 만족시키는 곳이다. 

피닉스 스포츠클럽은 축구교실 뿐만 아니라 유아체육부터 개인 레슨까지 다양한 스포츠 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라 아이 뿐만 아니라 어른까지도 레슨을 받을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는 운동만큼 인성도 가르치는 곳이라 자부 하고 있는 클럽이다.

피닉스 스포츠클럽 원장은 선수생활 중 갑작스런 병으로 인해 선수생활을 마무리 하게 된 후 많은 방황을 했었다고 한다. 그럴 만도 한 것이 자기가 살아오던 세상을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놓아버리게 된 것이니 지금 생각해보면 방황할 만했다고 한다. 

그러다 어린 친구들에게 조금씩 자기가 알고 있는 것들을 가르쳐주면서 어려움을 극복해내고 지도자의 길에 꿈을 꾸기 시작했다고 한다. 오히려 운동할 때보다 더한 노력으로 공부를 하면서 준비를 철저히 했다고 한다. 무엇보다도 어린 아이들을 상대로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힘든 점도 있지만 어린 아이들이 주는 기쁨이 힘든 점을 충분히 상쇄해주기 때문에 즐겁게 일을 할수 있다고 한다. 아이들은 쉽게 지루해하기 때문에 지루해 하지 않으면서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어른의 눈높이가 아니라 아이의 눈높이에서 생각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선수생활을 마무리 하고 성취감을 얻던 때보다 지도자의 성취감과 보람이 더 큰 것을 느꼈다고 한다. 가르친 학생들이 잘 해나가는 것을 볼 때마다 마음이 뿌듯하고 더 좋은 지도자가 되게 노력하게 한다고 한다. 본인 또한 지도자로 일하면서 가장 존경했던 선생님을 떠올리게 됐다고 한다. 그때의 선생님의 마음 또한 알게 되어 더욱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됐다고 한다. 

그래서 더욱 아이들을 사랑하게 되고 사랑하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안전 매뉴얼을 만들고 아이들을 맡겨준 부모님들이 안심할 수 있게 각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업 전날 아이들 픽업 후 클럽도착 후 수업종료 후 담당 선생님이 학부모들에게 문자 발송을 하여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려 노력하고 있으며 매일 대청소와 더불어 매일 오전 플루건과 공기청정기로 청결을 유지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선생님들에게도 안전 매뉴얼을 숙지하도록 해 돌발적인 안전사고에도 충분히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하고 있다고 하여 아이들을 사랑하는 모습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그런 노력 덕분에 짧은 시간 안에 입소문이 나 많은 회원들이 찾아주고 있다며 더욱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피닉스스포츠클럽이 처음의 마음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학생들을 사랑하고 그 학생들의 앞길이 밝길 바라는 마음처럼 그 마음이 변하지 않고 밝은 미래를 향해 나가길 바래본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