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동영상 홍보 마케팅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홍혜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SNS(Social Networtk Service) 마케팅이 활성화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단한 앱을 이용해 동영상을 만들어 홍보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시대에 돌입한 것이다.

사람들은 SNS 소통 방법으로 텍스트보다는 이미지를, 이미지보다는 동영상을 선호하고 있다. 이런 시대적 요구에 맞게 새 콘텐츠 만드는 법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 30여 명이 1월 11일 오후 2시에 방배동에 위치한 공감방송에 모였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이사인 윤성임 SNS 강사는 “동영상 마케팅의 장점으로 ▶몰입도가 높고 ▶이해도가 높으며 ▶언어의 장벽이 낮아 ▶구매 전환률이 높고 반품율이 낮다는 점을 들 수 있다.”고 한다.

강의를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본 이은채는 “나만의 카드로 인사를 전할 수 있고, 새로운 세계인 SNS 마케팅을 활용해 자신을 홍보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