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화) 오후 1시부터 서울대학교 의대 동문회관에서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부설 한국강사총연합회(대표 김용진 행복교수)가 주관하고, 행복인문학연구소가 주최한 12차 강사들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축제가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행사 추진위원장은 김혜리 박사, 부추진위원장은 최유정 생명존중강사, 노해화 행복교육사 주임교수, 박경련 행복본부 전남지부장이 맡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하나예술공연단(단장 최진호, 지도 김재철)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되어, 정인경 사무총장의 협회 및 경과 안내에 이어 국민의례로 시작되었다. 이후 김혜리 추진위원장의 개회인사 이후 한강총 소속 6인의 스타강사들이 공개 강의를 이끌어 주목을 받았다. 6인의 강사로는 대회장 김용진 교수, 이선주 원장, 안희준 박사, 이윤애 교수, 박병주 명강사, 김혜리 박사가 참여했으며 참가자 100여명 강사들의 뜨거운 박수와 참여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4권의 한강총 소속 회원강사들의 출판기념회와 동시에 개최되었다. 「행복강사의 인문학 Symposium」의 저자인 김용진 교수, 「정인경의 스펀지 행복 소통」의 저자인 정인경 교수, 「행복특강의 핵심주제들」의 공동 저자인 김용진 교수와 최유정 명강사와 크리스탈 김 명강사의 인사말과 내용 소개가 있었으며, 마지막으로 「2017년도 강의를 쏘다」 공동 집필자 20명이 등단하여 인사를 나누었다.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 김용진 교수는 김재철 교장을 수석부회장으로, 김혜리 박사에게 부회장 임명장을 수여하였고, 김동호 목사와 최미정 강사와 김효숙 명강사에게는 사무국장 임명장을, 최진호 단장에게는 한강총 소속 하나예술공연단 단장을, 김승원 명강사에게는 청년분과위원장 임명장을 전수하였다.

마지막으로 뉴스포털1 고성중대표가 등단하여 한국저널리스트대학에서 강의했던 온라인마케팅 핵심 내용 중, “뉴스로 홍보하기”라는 제목으로 강연하였으며, 향후 한국강사총연합회는 회원 강사들이 뉴스포털의 기자로 활동하면서 대한민국의 강의 정보를 공유하도록 기자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13차 행사는 7월 10일 전후하여 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명의 강사들이 등단하여 자신의 강의를 선보이는 ‘10분 강의 페스티벌’로 개최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