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따부따"진행자였던 방송인 지정남씨의 사회로 진행된 ‘시시콜콜 수다 콘서트’

광주시 북구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결산및 성과 발표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영임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에서는 지난 2016. 12. 21(수) 각화동 시화마을 문화관 커뮤니티센터에서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한 주민들과 함께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결산과 관련 ‘시시콜콜 수다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모 방송 프로그램 '따따부따’의 진행자였던 말바우 아짐으로 유명한 방송인 지정남씨가 사회를 보았고, 송광운 북구청장의 인사말과 함께 '2016년 마을만들기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 한해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 시민 및 관련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례발표와 함께 마을만들기 사업에 직접 참여한 패널과 함께 ‘시시콜콜 수다 콘서트’를 진행했다.

사회자 지정남, 꿈틀작은도서관 임현자, 지야마을부녀회 이순례, 전통놀이강사 김영임, 삼각동 주민자치위원 박미자, 마을코디네이터 이동석

마을 만들기사업 추진과정과 좋았던 일, 힘들었던 일을 이야기하고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가 됐다.

아름다운 마을만들기는 주민스스로가 마을의 주인으로 거듭나고, 주민들의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를 창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