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방서(서장 서은석)는 지난 12월 21일 양주시 산북동에 위치한 경기섬유 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16년 의용소방대 청렴 결의대회 및 운영성과보고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은석 양주소방서장,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양주 남.여의용소방대 연합회장과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의용소방대 청렴결의문 낭독 및 선서, 2016년 의용소방대 운영성과보고, 의용소방대 활성화 방안 도출 등 대원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해찬 양주 남성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앞으로 더 청렴하고 화재현장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는 의용소방대가 되어 시민에게 신뢰를 받고 진정한 봉사자 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여 안전한 양주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서은석 양주소방서장은 “올 해 우리 의용 소방대의 활발한 활동으로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의용소방대의 적극적인 활동이 화재예방 캠페인, 안전지킴이 등 찾아가는 맞춤형 소방 안전교육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크게 일조했다” 고 말하고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안전지킴이 로서 역량을 발휘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남을 위해 내 시간을 할해하여 봉사하는 것이 쉬운일이 아니다.보이지 않는 곳에서 봉사와 희생으로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등대와 같은 의용소방대원들의 활동에 경의를 표하고 싶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한찬우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