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가 밥이다! 12. 10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전통스포츠, 전통놀이에 푹 빠진 초등학생들...

전통스포츠. , 전통놀이체험 투호 던지기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영임기자]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윤장현) 주관으로 지난 12월 10일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2016년 전통스포츠ᆞ놀이 체험한마당’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전통스포츠 보급사업 일환으로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여 광주지역 5개구 초등학생 250여명을 대상으로  전통스포츠ᆞ놀이 체험을 하였다.

전통스포츠ᆞ놀이체험한마당 총진행을 맡은 공혜경(소통공감행복연구소)소장과 김영임(전통놀이지도사)외 10명의 전통놀이지도사들은 참여한 학생들에게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담겨 있는 전통놀이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진행했다.

전통스포츠ᆞ놀이체험은 돌아라 돌아라 팽이야! 팽이치기와 제기차기, 투호, 둥글둥글 굴렁쇠 굴리기, 죽마놀이(대통 말놀이)와 함께 비석치기, 딱지치기, 오자미 던지기, 긴줄넘기와 죽방울놀이 등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한마당이었다.

특히 고창군 동백연대회에서 굴렁쇠 굴리기와 제기차기에서 1등을 했던 김다형(여. 12세.김부자 전통놀이지도사 자녀)은 굴렁쇠를 체험하는 학생들에게 굴렁쇠 굴리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합기도와 음악줄넘기를 즐기는 학생들

또한 창무5도장(관장. 강정환)의  '합기도와 음악줄넘기' 공연은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북구(김미자.가명) 관계자는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 우리 아이들이 너무 즐겁게 체험해서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광주시체육회에서는 이 행사를 계기로 전통스포츠ᆞ놀이를 더 많은 시민들에게 보급하려고 노력중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