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박언휘종합내과병원 원장,이창호수상자, 한국언론사협회 주동담이사장.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정금수기자]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이창호 대표가 12월 10일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제11회 대한민국 나눔대상 대한적십자 총재상 대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창호 대표는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로 취임하여 스피치와 봉사 활동의 접목을 위해 청소년스피치리더십 특별 훈련을 실시하는 등 시민사회 자원봉사의 체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사회 각 분야로의 왕성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이끌어 자원 봉사 1천5백여 시간이라는 봉사활동 시간을 행했다. 그 결과 대한적십자 총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이창호 대표는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개인적으로도 너무 영광스럽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천적 봉사 활동을 이끌어 나갈 것이며, 대한민국 청소년들에게 ‘성공 의지, 성공 결의, 우정 다짐’과 같은 품격 있는 인성교육을 실시하여 미래 꿈나무들에게 꿈을 심어주겠다”고 전했다.

이창호 대표는 특유의 강건함과 온화함을 지녔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순신리더십,안중근평전’등 집필 및 국민소통교육에 매진할 것이며, 재능 나눔을 통해 애민정신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다. 초지일관되게 흔들림 없이 살아온 이창호 대표의 아름다운 삶의 궤적(軌跡)에 시대의 경의를 표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한편 박언휘 종합내과병원 원장은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 그리고 우리사회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서 단체와 개인이 선행을 실천해온 분들에 대해서 이 상을 수여한다.”고 귀 뜸 했다. 시상식은 지난 12월10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