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연합신문로고

오는 1월 1일 ‘한중연합일보’로 제호를 바꾸고 새롭게 도약한다. 스피치의 산 역사를 돌아보면 지난 5여 년 동안 스피치코리아 인터넷신문이 창간됐다. 그동안 이창호스피치를 중심적으로 스마트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인터넷신문 '스피치코리아'가 국내에서 유일했다.

특히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영역은 스피치커뮤니케이션이며 교양 있는 언어로 정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감으로써 역사와 정통성을 확립하여 스피치교육, 리더십교육,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라이프코칭 등, 새로운 언론운동을 위해서도 선도적 역할을 이어 왔다.

요번 제호변경은 단순히 제호 변경만이 아닌 지난 5년에 대한 책임과 네트즌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상징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앞으로 아시아 중심, 한중공론, 한중연합일보<韓中聯合日報>는 아시아 시대에 어울리는 미래지향적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따라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교육, 국제, 연예 등의 다양한 한중뉴스와 관련정보를 취재, 제공함으로써 공정한 보도를 통해 성공의 계단을 올라 정상에 선 아시아의 네트즌들의 성공비결 등 다양하고 유익한 소식들을 전할 계획이다.

한편 경영혁신을 통해 앞으로도 아시아의 네티즌에게 재천명한 이상 네트즌들의 질책을 겸허히 수용, 아시아의 중심, 네트즌들을 만나기 위해 힘찬 발걸음을 시작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