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국창의인성지능개발원 주최, 오는 6월 19일부터 8주 과정 교육과정 운영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현주 기자회원 ] 한국창의인성지능개발원(대표 최재경) 주최로 ‘실전 SNS 마케팅 1기’ 8주 과정이 부산에서 교육과정이 개강할 예정으로 예비 창업자, 경력단절여성, 취업예정자, 대학생, 홍보관계자, 특히 중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6월 19일(목) 첫 강의가 시작하며 최재용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원장을 비롯해 김진선 세종대 글로벌지식교육원 세종 CEO 문학포럼 지도교수, 이상원 이레 대표 등 해당 분야 최고의 강사들로 꾸며져 수준 높은 강의가 기대된다.

강의 내용은 SNS 마케터의 전망, 동영상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스토리텔링, 보도자료 글쓰기,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모바일 명함 & 스마트폰 활용 전략, SNS 마케팅 활용, 자격증 특강 등 실질적인 SNS 활용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제는 SNS 마케팅 시대로 SNS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저비용 고효율’로 저렴하게 SNS를 통해 홍보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매력을 갖고 있다. 광고비에 큰 비중을 둘 수 없는 예비 창업자나 중소상공인들에게는 아주 좋은 교육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고용정보원이 발표한 블루오션으로 손꼽히는 40여개 직업 중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분야에 디지털 마케터가 포함되어 있다. 이는 하나의 직업으로서 인정을 받는다는 의미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졸업예정자 및 구직자, 각 기관이나 단체의 홍보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자격증이다.

레이디경향 5월호 ‘주부를 위한 자격증 올 가이드’에 따르면 ‘1인 1자격증 시대’라고 할 만큼 자격증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그 중 주부에게 꼭 맞는 자격증으로 ‘SNS 마케터 컨설턴트’ 자격증을 소개하고 있다.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주부나 취업예정자라면 도전해 볼만하며, 파워 블로그를 운영하는 주부들에게도 더없이 좋은 기회이다.

한국창의인성지능개발원은 한국기술직업진흥원 부산경남지회로서 ‘SNS 마케터 컨설턴트’ 자격증 시험을 8월 9일(토)에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이 자격증시험을 대비코자 마련된 것으로 부산에서의 첫 강의를 시작하는 기념으로 소상공인 중 간이과세자 2명을 선정, 무료 수강혜택의 장학금 제도도 마련하였다.

이번 1기 과정은 야간 반으로 운영되며, 이미 많은 이들의 기대 가운데 오픈을 앞두고 있는 만큼 선착순 20명으로 접수에 제한을 두고 있어 서둘러야 할 것이다.

현재 아나운서, 병원 홍보팀, sns강사 지망생, 반찬가게 사장님, 쇼핑몰 사장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했으며, 19일(목)까지 강의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강의 장소는 서면 에플에셋 14층 교육장에서 실시하며, 수강생들에게는 한국탈모관리협회(이사장 최재용) 협찬으로 동의모강 샴푸세트를 증정한다. 교육에 관련된 상세한 내용과 커리큘럼은 www.snspro.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