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가 있는 곳에는 브랜드 가치를 지닌 사람들이 모여든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홍혜선기자] 

"셀프 리더십을 통한 인생 2모작"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행복코칭과 파워스피치 과정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에 개설된 "행복코칭과 파워스피치과정"(지도교수 장진원) 12주차 강의에 평생인성교육원 김현주 원장의 '셀프 리더십을 통한 인생 2모작'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언행일치를 이루는 상급형 인간이 되자

‘브랜드 가치가 있는 곳에는 브랜드 가치를 지닌 사람들이 모여든다.’라는 말과 함께 시작된 강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언행일치의 사람은 상급형 인간 그룹에 속하는데 여러분이 바로 언행일치의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만나는 사람에게 내가 먼저 웃어주고, 손잡아 주고, 흔들어 주고, 박수쳐 주고, 칭찬해 주고, 안아 줘라. 포옹 뒤에는 사랑이 있다.

내가 원하면 다른 사람을 도와주면서, 인생 2모작 곧 홀로서기를 스스로 준비하는 삶을 살아가라. 세상에 가짜는 있어도 공짜는 없다. 내가 얼마나 잘해 주었느냐에 달려 있다. 아이를 낳은 어머니가 삼칠일인 21일을 산후조리하듯, 그 시간 만큼을 아무 조건 없이 투자해 내 편 만들기 작전을 펼쳐 내 사람으로 만들어라.

부반장을 하고 있을 때 부반장 역할에만 만족하고 있다면 기회가 주어져도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 반장이 하는 일을 눈여겨보며 준비를 하고 있어야지만 반장 역할을 해낼 수 있다.

 

예전에는 가진 지식, 노력, 배움의 정도, 기술 등으로 성공과 실패를 가늠했다. 그러나 요즘에는 15%정도의 비중으로 낮아지고 인적네트웤이 85%를 차지한다. 

내게 주어진 하루의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내가 좋아서 즐겁게 하는 일은 문제가 없지만, 마지못해 하는 일은 힘이 들고 한이 쌓인다.

리더는 남자, 연장자가 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이 많은 사람이 하는 것이다. 성공하고 싶으면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그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며 관리하라.

이은채 1기 회장은 "셀프 리더십을 통한 인생 2모작 강의를 통해 가슴이 설레고 힘차게 전진하고 싶은 충동을 경험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홍혜선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