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원서접수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대구시는 개방형직위인 '감사관'을 공개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개방형직위인 감사관은 지방부이사관 또는 일반임기제공무원 3호로 임용한다.

감사관은 대구시와 공사ㆍ공단에 대한 종합감사, 출자ㆍ출연기관 및 보조단체의 주요 투자 사업에 대한 재무성과 감사, 일상감사, 계약심사 및 주요 건설공사 현장감사, 비위첩보사항 조사처리, 공직자윤리위원회 운영,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감사 추진 등의 주요 업무를 맡게된다.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이 우수한 경우 총 5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응모 연령과 지역제한은 없고, 자격증 기준ㆍ공무원경력ㆍ민간경력 기준 중 하나를 갖추면 응모할 수 있으며,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대구시 총무인력과에서 원서를 내면 된다.

대구시는 별도로 선발시험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을 시행할 계획이다.

응시자격 및 주요업무, 시험방법, 신분 및 보수수준, 원서접수방법 등의 상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의 '시험정보'란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구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공직사회의 부패와 비효율 등 적폐를 과감하게 제거해 공직 퐁토를 쇄신할 수 있는 청렴하고 강직한 인재를 감사관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