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인문학연구소 연구원들의 행복 강의가 인기몰이를 하는 중이다.

지역사회의 봉사자로 활동하는 사회단체 임원들과 회원들이 지난 15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 임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에서 행복전문가들로부터 행복특강을 수강하여 화제이다.

이날 특강의 1부에서는 강동대학교, 전북도청, 법무연수원, 병원 등을 비롯하여 관공서와 기업체의 행복소통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정인경 교수가 “스펀지 행복소통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60분간 소통 특강을 진행하였다. 2부에서는 행복지도사 창시자로서 행복강사들의 멘토로 활동 중인 김용진 국민행복교수(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인문학연구소 대표)가 “행복한 리더로서의 성공 비결”로 2시간 특강을 이어갔다.

한편 김용진 교수는 지난 11일 한밭대에서 11번째 단독 저서인 「행복강사의 인문학 심포지엄」 출판 기념식을 개최한 한국강사총연합회의 스타 인문학강사이다. 2013년도에 연세대에서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을 시작하여 행복강사를 육성한 김교수는 최근 행정자치부, 부여군청, 대동문화재단, 동구보건소, 대전교도소, 국방부, 창녕기업, 예닮교회, 피닉스 등에서 행복특강과 인문학특강을 진행하였으며, 관공서나 기업체로부터 인문학과 행복학 관련 강의 초청을 받아 감동과 재미와 풍부한 지식을 전수하는 스타 행복강사이다. 

또한 순수미인으로 알려진 정인경 소통강사는 다음 주 토요일 침례신학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행복인문학연구소 포럼에서 「정인경의 스펀지 행복소통」 출판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