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경력단절 예방특강 ‘웃음치료’ 김영임강사

                              영암여성 새로일하기센터 취업후 찾아가는 서비스 "웃음치료" 특강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영임기자] 영암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는 종합취업지원기관으로 직업상담에서 직업교육, 취업후 사후관리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암군 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영암효요양원에 취업한 취업자와 채용기업을 대상으로 '웃음치료’ 교육를 하나교육개발원 대표 김영임강사와 함께 진행했다.

직장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곳에서 웃음치료와함께 '스트레스 ZERO' 교육을 직원분들과 어르신들과 함께 받으면서 "서로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며 고마움을 전했다.

새일센터를 통해 연간 10만명 이상의 여성이 취업에 성공하고 있으며, 취업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와 취업자와 채용기업을 대상으로 양성평등교육, 노무상담, 기업환경개선지원사업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력단절 여성들은 취업할 의지가 있으나 방법을 몰라 고민하시는 분들은 센터를 방문하면 각자의 특성에 맞춰 전문적인 직업상담부터 사무직, 요양보호사등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해당 과정을 수료하면 취업알선 등 맞춤형 취업지원과 동시에 취업 후에는 지속적인 고충상담 및 직장적응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