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만남 아름다운 동행" 깊어가는 가을밤에 열려진 북콘서트

 

풍향초아이들의 멋진 연주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영임기자] 광주시 북구 풍향초등학교(교장 윤송자)에서는 2016년 11월 4일 “가족과 함께 하는 풍향 북콘서트”를 ‘소중한 만남 아룸다운 동행’이란 주제로 풍향초등학교 학부모회의 주관으로 작은음악회 형식으로 진행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풍향 북콘서트는 학부모, 학교, 지역주민의 도움으로 원활하게 준비되어 멋진행사로 마무리했다.

평소 열심히 준비한 풍향아이들의 수줍은 연주와 함께 책읽어 주는 엄마, 선생님들의 그림책 소개와 낭독, 졸업생의 플룻연주, 오페라등 가족과 함께하는 편하게 듣는 연주는 아름다운 목소리와 연주자들의 다양한 연주로 평소 클래식을 접하기 힘든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북콘서트에 참여한 김진화학부모는“ 쉽게 접하기 힘든 넬슨도르마(공주는 잠못이루고)의 오페라를 내 아이와 편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오페라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알게 되어 재미있었다”며 흐믓한 미소를 지었다.

윤송자교장은 “올해는 본교 선생님들과 지역주민들께서 많이 참여하여 주셔서 더 풍성한 축제가 되었다”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광주풍향초의 이번 공연은 광주광역시교육청 문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을 지역공동체로서 학교교육에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