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미술관, 다양한 미인도를 볼 수 있는 ‘畵畵(화화)-미인도취’ 개최

사진출처: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세종문화회관은 다양한 미인도의 아름다움에 취할 수 있는 기획전시 ‘畵畵-미인도취’를 25일(화)부터 12월 4일(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개최한다.

‘畵畵-미인도취’ 전시 제목에서 ‘畵畵(화화)’는 1998년 9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원으로 인사동 덕원 미술관에서 진행된 20~30대 한국화 작가 6인(김정욱, 최은옥, 주홍, 김희선, 김덕기, 박은영, 허진, 권기수, 박일현, 이김천)이 참여했던 당시 전시회 제목에서 왔다. 이번 전시는 98년도 첫 ‘畵畵 화화’전에 참여했던 작가들의 작품과 함께, 20여 년이 지난 지금 변화된 작품을 볼 수 있다.

남정 박노수 화백의 미인도와 함께 신선미, 육심원 등 인물 주로 여인을 주제로 소통해온 젊은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총 26명의 작가가 그린 100여 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작가의 이미지가 투영된 각각의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을 각기 다른 관점에서 ‘아름다울 수 있다’는 의미로 미인이라 명하였다. 위로가 필요한 시대, 관람객도 스스로를 ‘아름답다’고 느낄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미술관 톡’ 작가와의 대화 시간이 매주 화요일, 목요일 2시에 열리며 관객의 이해를 돕기 위한 특별강연이 매주 수요일 3시에 열리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디자이너 한태준의 소장 브로마이드를 통해 미인의 변화상을 볼 수 있는 아카이브 전시와 한방샴푸 ‘려’와 홍지윤 작가의 콜라보 전시도 진행되며 컬러링 북 체험 및 샘플 파우치 증정 해시태그 이벤트도 추진한다.

작품의 제작 과정이나 그림이 담긴 의미를 직접 작가의 육성으로 들을 수 있는 자리로 27일 2시에는 임태규 작가, 11월 1일에는 신영훈 작가와의 시간을 시작으로 매주 2회씩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이 번갈아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