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도 쑥쑥 몸도 튼튼, 나도 줄넘기 지도자 자격증 따볼까?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이용기기자] 2016년 11월 5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주광역시 광산구 운남동 253번지4층 승리태권도에서 광주한국줄넘기협회 지도자 자격연수 및 심판 강습회를 개최 한다.

3급 지도자 자격증은 개인줄넘기(싱글로프), 커플줄넘기(트윈로프), 단체줄넘기(롱로프), 2급지도자 자격증은 개인줄넘기(싱글로프), 차이니즈휠 스킬, 더블터치 등 전국에서 유일하게 1급강사자격증과 1급지도자 자격증을 갖춘 6명의 강사들이 지도한다.

이전에 자격증을 취득한 지도자도 보수교육을 실시 한다.

이번 자격연수에는 장춘길 광주한국줄넘기협회 심판이사의 심판강습회 교육이 있다.

광주한국줄넘기협회 박종기 연수원장은 “100가지 프리스타일 기술을 가지고 있는 한국줄넘기협회 만의 줄넘기의 매력을 많은 지도자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많은 후배들이 배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줄넘기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하고 있는 한국줄넘기협회의 다양한 줄넘기 퀄리티를 이번 지도자교육에서 배워 가길 바랍니다.”라고 하였다.

광주한국줄넘기협회 김재원 부회장은 “천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6월25일 대한민국줄넘기한마당 광주챔피언쉽대회 1회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광주한국줄넘기협회는 내년 제2회대회 준비를 위해 이번 11월5일 지도자 자격연수 와 심판교육에 많은 지도자들이 참여를 하였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한국줄넘기협회 지도자 자격증은 3급지도자자격증 취득후 6개월후 2급지도자자격증 취득하고, 2급지도자자격증 취득 1년후 1급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 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