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인기자단 단장으로 위촉된 장성우 KJC평생교육원원장은 축사를통해 "풀뿌리 민주사회에100인 기자단이 일하면서 사회를 밝히는 파수군 역활을 할것이다" 고 강조

임명된 11개 100인기자단 단장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정금수기자] 지난10월 9일 한국시민기자협회는 광주광역시 시의회 5층 대강당에서 '100人 기자단 창단식'을 거행 했다.

창단식을 가진 '100인 기자단'은 전국 11개 시도 지회에 모범적인 기자단을 양성하여 전국지회에 확산 하고자 하는 특화된 기자단의  명칭이다.

100인 기자단 내 11개의 작은 기자단은 사회복지기자단, 문화기자단, 시니어기자단, 스포츠기자단, 특산물기자단, 줌마기자단, 법률기자단, SNS기자단, 국토순례기자단, 청년기자단, 대학생기자단 등 각계 각층에서 활동하는 평범한 시민들이 모여 공리사회를 추구하고자 협회를 이끌고 있는 중앙회에서 특화된 100인의 기자단을 만들었다.

100인기자단단장 겸 KJC평생교육원원장 장성우

수회에 걸쳐서 열린 창단 예비모임에서 장성우 100인기자단장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오늘의 100인기자단을 출범시켰다.

100인기자단 단장으로 위촉된 장성우 KJC평생교육원원장은 축사를 통해 "풀뿌리 민주사회에 100인 기자단이 일하면서 사회를 밝히는 파수군 역활을 할것이다" 고 강조 했다. 

한국시민기자 협회 관계자는 '밝은 사회를 지키는 올 곧은 시민'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메이져 언론이 할 수 없는 시민사회의 밑걸음이 되어보자라는 취지로 전국에 확산 시킬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식전공연인 이웃음 첼리스트의 멋진 첼로 연주를 시작으로 본행사가 진행 되었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진행된 본행사에서는 이정렬사무국장의 내빈소개에 이어 외부인사 축사, 내부인사 축사 순으로 진행 되었다.

고성중 사무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국시민기자 협회는 시민을 위한 시민기자에 의한 참 시민기자를 육성하는 시민기자협회로 모든 권력이 평범한 시민으로부터 나올 수 있도록 울려 퍼지게 하고 싶은 것이 협회의 소망 "이라고 말했다.이어서 류정식 정책실장의 연혁보고,김영란법특강, 100인기자단 조직구성 발표로 진행 되었다.

100인기자단 창단 기념단체 사진,  2016년 10월 9일 광주광역시청 시의회 5층 대강당

하방수이사장으로 부터 ‘100인기자단단장’으로 위촉된 장성우1‘00인기자단단장’겸‘KJC평생교육원장은 11개기자단 단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3기기자아카데미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 하였다.

                                    기자아카데미3기 수료생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