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20:53 (목)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식은 ‘불고기·삼계탕’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식은 ‘불고기·삼계탕’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10.11.2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텔레비젼을 켜면 한국을 대표하는 한식의 맛과 멋을 물씬 풍기는 연예 프로그램들이 각광을 받고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도 한식의 세계화가 국가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데 초점을 맞추어 한식 홍보에 힘쓰고 있다. 그 덕에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도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불고기, 삼계탕, 김치찌개, 된장찌개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종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경복궁, 창덕궁, 운현궁, 북촌한옥마을입구에 위치한 전통 한정식 전문점 산내리한정식에서도 외국인관광객들을 겨냥해 내놓은 저렴하고 간편한 점심식사 메뉴인 불고기와 삼계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불고기는 안심이나 등심 부위의 소고기를 얇게 저며서 천연 양념에 재었다가 불에 구워먹는 한국요리로 옛날에는 너비아니라고도 불리웠다. 각종 야채와 산나물, 구수한 된장찌개가 어우러져 살이 찌지 않는 웰빙 음식중 하나다.

삼계탕은 주로 일본인·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음식인데 닭과 한방 재료인 황기 엄나무 인삼 대추 밤 은행 생강 마늘 찹쌀 등으로 오랜시간 푹 고아낸 원기회복의 음식이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보양음식으로 잘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다. http://www.hanbob.com 김정환 02-747-9700 010-2332-41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