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두헌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9월 27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순회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하반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연찬회에는 개회식에 이어 문정주 여수부영초등학교 교감이 ‘방과후학교 강사의 역할과 바람직한 자세’라는 주제로 학생지도를 위한 다양한 사례와 방법에 대한 강의를 했다.

강의후에는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외부강사들의 다양한 의견교환 시간을 가졌다. 문정주 교감은 이날 강의에서 방과후학교의 개념, 비전, 목표, 교사에게 요구되는 성품, 훌륭한 교사의 특성, 방과후 강사의 복무 자세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또한 교육부의 방과후학교 정책 변화 등을 안내하여 방과후학교 강사들이 새로운 정책에 대비할 것을 주문했다.

이윤지(플룻지도) 순회강사는 연찬회를 마친 후 “학생들을 어떻게 만나야할지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생활지도와 안전지도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방과후학교 강사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연찬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에서는 나주교육의 지향점인 ‘살아있는 교육 의미있는 학교’ 구현을 위해 방과후학교에서부터 몰입학습으로 꿈과 끼를 키워가고, 단 한명이라도 소외되는 학생이 없는 행복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지원 행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