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한밭대, 인하대, 폴리텍대학 정수, 한신대, 강남대, 성결대, 평택대, 한세대, 협성대 등 취업준비 봇물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순복기자]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 시즌을 앞두고 대학들이 학생들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 캠프에 팔을 걷었다.

더필드 이희선 대표가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힘내라 더 나은 희망’을 주제로 취업 특강을 했다. 사진= 교육그룹 더필드

◆ 건국대, 2016 KU 열린취업박람회 개최

건국대(총장 민상기)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건국대 서울캠퍼스 새천년관 대공연장 및 우곡국제회의장에서 국내외 60여개 기업을 초청, ‘2016 KU 열린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16 KU열린취업박람회’는 2016년 하반기 취업시즌을 맞이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건국대학교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건국대 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일대일 상담과 현장면접, 기업별 채용설명회 등을 진행한다.

◆ 한밭대,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캠프 성료

한밭대학교(이하 한밭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단장 김광주, 이하 LINC사업단)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취업 캠프’를 금산 현대해상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맞춤형 취업 캠프는 지난 8월 말 31명의 학생과 8명의 단과대학 파견 산학협력중점교수가 참여했으며 ▲면접의 이해·합격 ▲1분 자기소개와 스피치 훈련 ▲모의면접(인성, 역량, 토론, 프리젠테이션, 창의, 자기PR)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인하대, ‘자기소개서 완성 취업캠프’ 개최

인하대(총장 최순자)가 하계 방학 중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자기소개 완성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하반기 대기업 공채를 대비하여 5대 대기업인 삼성, 현대차, LG, SK, CJ 그룹의 맞춤형 자기소개서 완성 집중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인하대 60주년기념관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취업캠프는 인하대 재학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본인의 강점 발굴을 위한 경험맵 작성, 개인 맞춤형 자기소개서 첨삭 및 피드백 , 1분 스피치, 토론, PT, 창의면접 전략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폴리텍대학 정수캠퍼스, 취업 경쟁력 강화 위한 특강 실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심 경우)가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달 31일 학생처, 학생회 기획으로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합격의 자기소개서 작성’이라는 주제로 취업예비생을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올바른 생각 ▲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 ▲인성을 갖춘 인재가 되는 방법 등에 대한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강의했다.

◆ 한신대 및 경기서남권 대학생들, ‘취업준비 후끈’

한신대학교(총장서리 강성영)를 포함한 경기서남권 대학들이 연합 취업캠프를 열어 화제다. 한신대를 비롯해 강남대, 성결대, 평택대, 한세대, 협성대 등 6개 대학은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안산시 엑스퍼트연수원에서 ‘2016 취업 연계 U6 JOB Dream 직무 맞춤형 연합 캠프’(이하 U6캠프)를 개최했다. U6캠프는 ‘경기서남권대학교협의체(U6)’가 주최·주관하고 커리어넷이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참여대학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며, 대학 당 15명 씩 총 90명이 참가했다.

교육그룹 더필드 이희선 대표는 “최근 기업들이 누구나 똑같은 서류전형과 스펙보다는 다른 사람과 차별되는 창조적인 인재를 찾는다”며 “특히 면접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도전정신과 열정을 가진 인재가 면접에서 후한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 대표는 이어 “기업에서 당신을 꼭 채용해야하는 이유로, 자신감, 스토리, 인성 세가지를 준비하라”고 조언했다.

이희선 대표는 교육그룹 더필드, 나비미디어, 아하취업아카데미 대표로 재직중으로, 지난 15년간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임직원 교육을 진행했으며, MBN 취업·창업 스페셜리스트, 한국경제TV 취업컨설턴트 등 기업을 잘 아는 취업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