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 및 토론회, 특강, 한국시민기자협회 기자아카데미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지난 2월 강원도 하추리 마을에서 기자아카데미를 마치고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은 오는 10일 토요일 25기 SNS전문강사과정을 대상으로 강원도 인제 하추정보화마을에서 1박 2일 워크숍을 진행한다. 강사과정 워크숍은 수업의 연장이며 교수진과 수강생의 친목도모와 좋은 추억 쌓기를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워크샵에서는 원우들의 SNS의 3분 발표와 평가 토론회, 박주관 박사의 꿈과 실천 특강, 한국시민기자협회 시민기자아카데미, 야외 바베큐 식사 및 소원 풍등 날리기, 자작나무숲길 트레킹과 유기농 친환경 두부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SNS전문강사과정은 10주 60시간 과정 교육으로 1박 2일 워크숍이 2회 포함되어 있다. 하추리 자연체험학교는 폐교된 초등학교 건물을 정부로부터 지원받아 개조한 건물로 교육장은 최신 컴퓨터와 시청각 기자재가 설치된 정보화 마을이다.

최근 SNS를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기업 및 일반단체의 워크숍 장소로 인기가 있다. 인근에는 필례약수와 내린천, 자작나무 숲길 등 인제지역의 관광명소가 있으며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 장소다.

하추리 정보화 마을은 60여 가구의 현지 주민들로 구성된 조합에 의해 직접 운영되며 마을 주민들이 식재료를 직접 준비해 바베큐를 구워줄 뿐만 아니라 하추리 주민이 자작나무숲 트레킹을 동행하면서 해설을 돕고, 유기농 친환경 두부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지난 3월 하추정보화마을과 MOU체결로 SNS 교육 등 SNS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일정 : 5월10일(토)

오후 1시 30분 집결

오후 2시 – 4시 25기 3분 SNS 시범강의 피드백

오후 4시 – 6시 박주관 박사의 꿈. 실천 특강

오후 6시 – 8시 바베큐식사 및 소원 풍등 날리기 행사

오후 8시 – 11시 한국시민기자협회 시민기자 아카데미

5월11일(일)

오전 8시 - 9시 아침식사

오전 9시 - 1시 자작나무숲 트레킹

오후 1시 - 2시 유기농 친환경 두부 만들기 체험 및 점심식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