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북항에서 고하도로 이어지는 '목포대교'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홍도기자] 10월 2일 (수) 목포시, 목포 육상연맹이 주최하는 '제1회 목포 유달산 마라톤 대회' 참가자를 오는 9월 7일(수)까지 마라톤 참가자를 모집한다.

푸른 바다와 유달산을 배경으로 목포대교를 횡단하여 목화의 섬 고하도까지 이어지는 마라톤 코스는 5km, 10km, 하프코스(제한시간 3시간)으로 세 가지 종목으로 나뉘어 달리며 일상생활 속에서 벗어나 건강증진과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비는 5km 1만 원, 10km 2만 원, 하프코스 2만 원이다. 또한 멀리서 온 참가자들을 위한 단체 참가자 특전도 운영해 차량 유류비 지원을 할 계획이다.

단체 인원은 20명부터 50명까지 10만 원에서 최고 40만 원까지 지원한다 (※목포지역 인근 및 5km 이내 제외). 이날 모든 참가자에게는 기념품, 대회 안내서, 배번호, 간식이 제공되고 경기도 중 부상으로 인한 피해 보상을 위해 보험이 가입된다.

기념품으로는 10km/하프코스 참가자에게는 젓갈 2종 세트를 5km 참가자에게는 기념티를 지급한다.

이번 유달산 마라톤 대회는 전라남도, 목포시 체육회, 목포 경찰서, 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목포 지방해양수상청, 국립목포대학교 가 후원하며 참가자 접수방법은 유달산 마라톤 홈페이지 (http://www.yudalsanmarathon.co.kr)에서 인터넷 접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